본문 바로가기

특강/연애특강

연애초반 갑자기 떠나가는 남자의 진짜 이유 베스트5

 

 

 

오늘글은 결혼을 생각하는 남자들의 기준으로 쓴 글임을 미리 밝혀둔다.

 

 여자들의 한숨어린 사연중 맞선이나 소개팅후 사귀기로 하거나 혹은 여러번의 만남을 이어가는 연애초기 관심표현하던 남자가 갑자기 돌변해 연락 두절되거나 이런 저런 핑계로 만남을 회피하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연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남자들은 왜? 싫으면 싫다고 처음부터 이야기하면 될 것을 분명 관심있고 잘해보고 싶다고 하면서 접근해 놓고 갑자기 납득할 수 없는 이유와 함께 떠나가는가?

 

갑자기 발령받았어요~ 아쉽네요~

▶ 저한테 좀 힘든일이 생겨서 연락 못드릴것 같네요~

▶ 누구씨는 너무 좋은 사람인데 저랑은 맞지 않는것 같네요~

▶ 아무말도 없이 갑자기 연락이 끊긴 경우~등등

 

 솔직히 그냥 내가 싫어졌으니까 관심이 없어졌으니까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많은 여자들이 그 궁금함을 도저히 참지 못하고 나에게 메일을 보내온다. 왜 남자들이 절대 납득할 수 있는 애기를 안해주니까

 

하지만 이렇게 매번 궁금함을 못이겨 메일을 보낼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남자들이 연애초기에 갑자기 돌변하는 몇가지 이유를 생각하고 있으면 스스로 그 원인을 분석하고 찾기가 편하지 않을까 해서 가장 많은 이유 베스트 5를 알려주겠다.

 

잘 보고 자신이 어떤경우에 해당되는지 스스로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 그러고도 정답을 모르겠으면 그때 상담양식에 맞춰 메일을 보내주기 바란다.

 

 남자는 발령을 받았던 힘들일이 생겼던 당신에게 반했다면 당신을 그냥 떠나지는 않는다.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기다려 달라던지 아니면 만나진 못해도 연락이라도 자주하자던지 어떻게든 만남의 끈을 유지하고 있게 마련이다.

 

이런저런 핑계로 그냥 그렇게 떠나버리거나 연락이 두절되는건 어찌되었든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다. (사실 나한테 반한 남자를 찾는것도 욕심이다. 이 이야기는 다음기회에 하겠다.)

 

자 그럼 소개팅후 몇 번의 만남후에 갑자기 알수없는 이유를 대며 떠나가는 남자들의 주요 이유들을 살펴보자

 

첫째, 만남을 이어가던중 상대의 안좋은 조건을 발견하는 경우다.

 

 만나면서 장점이던 단점이던 발견하게 되는 것은 당연하고 흔히 있는 일이다. 그런데 여자들이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초반에 쉽게 자신의 단점을 스스로 오픈해 놓는 경우가 있다.

남자들도 요즘은 여자들의 조건을 많이 보는 시대가 됐다. 이걸 여자스스로도 알고 있으면서도 막상 소개팅자리나 연애초기에 굳이 안해도 될 말들을 던져놓고는 떠나가는 상대를 탓하는 경우다.

 

갑자기 집안 형편이 안좋아졌어요~

▶모아놓은 돈이 얼마 없어요~ 이직을 좀 많이 했거든요

▶결혼하면 당분간 쉬고 싶어요

▶과거에는 좀 놀아봤어요~

 

 자~ 아직 정이 들지 않았다. 주변에 다른 여자를 소개를 받을 수 있는 상황에서 굳이 그런 말을 하는 여자를 만날일이 없다는 생각이 들지 않겠는가?

처음에 당신의 외모나 성격이 맘에 들어서 관심표현을 했다하더라도 위와 같은 이야기를 들으면 남자는 다시 생각하게 된다.

그런 이야기를 꺼내는 여자입장에서야 어짜피 결혼상대자를 만날꺼라면 나의 상황을 정확히 알리고 어짜피 안될 사이라면 시간낭비, 감정낭비 하고싶지 않아서 그러는거라는거 알고 있지만 몇 번의 만남으로 나의 장점을 다 보여주지는 않았을 것 아닌가? 좋은 남자를 잡고 싶다면 나의 장점들을 다 보여주고 나서 그런 단점들은 이야기 해도 되는 부분이다.

어짜피 조금도 시간낭비, 감정낭비 하고 싶지 않아서 처음부터 이런이야기를 할꺼라면 남자가 떠나가더라도 궁금해하지 말자! 남자는 처음에 당신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고 관심표현을 했기 때문에 그런이유로 헤어진다고 말을 할 수 없다.

 

둘 째, 상대의 외모가 긴가민가한 경우

 

 남자가 여자의 외모를 많이 보는 것은 알고 있지 않은가? 첫만남에 상대의 외모가 남자의 기준점근처에서 왔다갔다할 때 성격이 안맞거나 그 자리가 즐겁지 않았다면 연락을 안하겠지만 저번글(소개팅에서 여자들이 착각하는 밀당의 기술)에서 적은 것처럼 여자가 쿨한 모습으로 먼저관심표현을 하거나 첫 만남이 나름대로 즐거운 자리였다면 남자는 다시 만나볼려고 한다.

 

첫 만남이다 보니 솔직히 자기가 가장 아끼고 반응좋았던 옷을 골라 입고 나름 정성껏 꾸미고 나올 것 아닌가? 게다가 예의와 배려로 즐거운 시간까지 보냈으니 성격이 너무좋아보아보이고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느낌정도를 받게 된다. 이쁜건 아니었지만 먼가 괜찮은 듯한 느낌! 그래서 두 번째 만남을 이어가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두 번째나 세 번째쯤 가지게 되면서 만남의 장소나 컨디션에 따라서 여자의 외모가 많이 다르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즉 외모가 남자의 예선통과 기준점에 걸쳐있는 경우인데 그 뒤로 갈수록 그 첫 만남의 모습보다 더 못한 모습만 보여주게 되는 것이다. 즉 외모든 성격이든 첫만남에 최선의 모습을 보여준 경우에 그것이 유지가 안되면서 결국에 성격이 좋아보였을 지라도 결국 예선 탈락하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세 번째, 어장관리녀들을 비교하고 있다.

 

오랜만남으로 권태기에 빠진 여친이 있거나 한창 소개팅이나 맞선시작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남자로서 어장관리녀들을 비교 분석하고 있는 경우다. 당신이라는 사람을 만났는데 간보고 있는 다른 비교상대와 우열을 가리기 위해서 일단은 만남을 이어가는 경우다. 그러다가 한쪽으로 결론이 나면 과감히 한쪽을 버리고 잠수를 탄다. 이런 경우 또한 절대 그 이유를 제대로 말할 수 없다. 그저 여자들만 속이 타들어가게 되는것이다.

 

네번째. 원래 바람둥이다.

 

 이 여자 저여자 많이 만나보고는 싶고 또 잠자리 욕심도 있으니 일단 들이대고 보는 것이다. 진지하게 만남을 이어갈 마음도 없으면서 단순히 즐기기 위해 관심표현과 대쉬를 해놓고는 돌아서는 나쁜녀석들도 있고 막상 여자를 상대해보니 그렇게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기 때문에 더 돈쓰고 더 시간낭비하기전에 일찍 발빼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이유역시 절대 남자들이 여자에게 떠나간 진실된 이유를 말하지 않는다.

 

 

다섯째, 처음이미지와 나중이미지가 변하는 경우

 

처음만났을때 남자가 좋아할만한 만한 행동과 말로 이미지를 구축해놓았는데 정작 남자가 관심을 보이고 정식으로 사귀기 시작하자마다 그 처음에 보여줬던 이미지와 정반대되는 행동들로 남자를 당황하게 만드는 경우다.

 

대표적인 몇가지 예를 들자면

 

남자를 이해하고 배려할줄 아는 여자라고 해놓고는 막상 사귀게 되니까 남자에게 칭얼대고 징징거리며 남자가 무슨 자기의 보호자쯤으로 여기는 경우

 

조신하고 얌전한 이미지로 보여놓았다가 남자와 조금 편한사이가 되자마자 자신의 소탈하고 털털한 이미지가 드러나는 경우

 

알뜰하고 경제관념있는 여자라고 해놓고는 사랑의 증표로 명품백을 사달라고 하는 경우

 

 보통 위와 같이 이미지가 변하는 경우는 연애를 어설프게 배운 경우가 많다. 남자들이 좋아할 만한 행동들을 자신의 것으로 완전히 받아들인것이 아니라 그저 머리로만 기술로만 인지하고 행동하니 결국 그 밑천이 드러나는 경우이다. 보통 오래 사귄 사이가 남자가 떠날갈 때 여자에게 이런 이유를 이야기 하지 않는다. 자찻하면 서로간에 비방전만 오고 갈 수 있다는걸 알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더 추가로 알려주자면 일반적인 소개팅보다 결혼정보회사나 어플같은 경우로 만나게 되면 남자들이 부담이 적기 때문에 더 관심표현을 확실하게 하기도 하고 더 빨리 발을 빼기도 한다. 또 그런곳은 서로간의 비교평가를 통해 만남을 이어가는 곳이라 당신의 조건하나하나에 의미를 두기 때문에 안맞는 부분이 생기면 바로 다른 사람을 갈아탈 확률이 높다.

 

자 그럼 이렇게 납득하기 어렵거나 아무말없이 연락두절 하고 떠나가는 남자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위에서 설명했듯이 쿨하게 받아들여라~ 아무리 머리 굴리고 그 원인을 찾고자 하면 무엇하겠는가? 억지로 그 남자의 대답을 이끌어 내봤자 진짜 이유는 당신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쉽지는 않겠지만 연애 초반 떠나가는 남자! 오히려 정들기 전에 잘 된 일일 수도 있다. 물론 그 진짜 원인을 알면 나의 연애실력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되긴 하겠지만 진짜 이유를 말하지 않는 남자를 상대로 힘빼고 있는 불쌍한 영혼들이 많아 충고한다. 시간낭비 감정낭비 하지말고 그시간에 위 글을 보면서 스스로 판단해서 문제점을 고쳐나가기 바란다. 그게 현명한 여자의 대처법이다.

 

 

머라 말해야 추천을 눌러주실지....  사랑합니다.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