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강/연애특강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를 찾아라!

나만의 이미지 컨셉이란? 

상담을 하면서 받은 여러가지 질문 가운데 자신의 이미지 컨셉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보통의 연애블로그에서 보편적으로 요구하는 이미지 컨셉은 있다. 그런데 그런건 누구에게나 통하는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런 이미지들을 모두 가질 수도 없다. 획일적인 이미지 컨셉이 아니라 자신의 장단점을 활용한 이미지 컨셉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이다. 

오늘 글은 그 이미지 컨셉에 대한 설명을 통해 조금이나마 스스로 자신의 이미지 컨셉을 확립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일단 이미지 컨셉이라함은 상대방에게 내가 어떤 여자로 보이느냐를 말하는 것인데 보통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미지 컨셉은 딱 정해진것이 없다. 굳이 말하자면 착하고 애교있고 이쁜여자 정도가 보편적으로 바라는 이미지이다. 그런데 여기서 좀더 남자들이 좋아하는 이미지들을 순위별로 분류를 해보겠다.

1위 : 청순한 이미지
2위 : 귀여운 이미지
3위 : 밝고 애교있는 이미지
4위 : 도시적이고 지적인 이미지
5위 : 육감적이고 섹시한 이미지
6위 : 착하고 성실한 이미지

 

 자 이런 이미지들은 순위와 상관없이 사실 다 중요하다. 또 사람에 따라 순위가 변화되기도 한다. 다만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먹히는 순으로 순위를 정했을 뿐이다. 여기에 중성적인 이미지부터 재밌는 이미지, 푼수같은 이미지,에 백치미적인 이미지까지 더 분류할 수 있다. 그런데 이 모든 이미지들은 나름대로의 장점들이 있기에 상황에 따라 상대에 따라 이 모든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면 그 여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여우가 될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여자들이여 이게 가능한가? 나 여태까지 살면서 이 모든걸 다 갖춘 여자 본적이 없다. 한마디로 불가능하다.

이 이미지들중에 청순하면서 귀엽고 애교도 있는 정도만 갖추어도 대한민국 남자의 90%가 좋아할 것이다. 거기에다가 때로는 육감적인 섹시함에 지적이고 성실한여자의 이미지까지 가지고 남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면 9.9999%가 좋아할 것이다. 즉 이정도면 완벽한 여자라는 이야기다. 이런 여자는 실존하지도 않지만 만약 이런여자가 존재 한다면 천하의 바람둥이 일지라도 절대 놓치려고하지 않을 것이기에 헤어지고 상처받을 일 없단 이야기다. 그런데 사실 이게 쉬운가? 모든 면을 가진 여자가 되는게 쉽냐는 말이다.

그래서 자신만의 이미지 컨셉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자 아직도 이해가 가지 않은 분들을 위해 조금더 쉽게 예를 하나 들어보겠다. 국민동생 문근영양이 귀여운 컨셉으로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던 시절이 있었다. 그런데 요즘은 나이도 있고 연기 다양성을 위해서 섹시컨셉을 갖추려고 간혹 진한 화장에 팜므파탈옷을 입고 나오긴 하는데 남자들에게 물어보면 결혼까지 생각할 경우에 귀여운 이미지의 문근영이 좋지~ 섹시한 스타일의 문근영이 좋지는 않다고 말한다.

반대로 섹시아이콘의 안젤리나 졸리같은 여자가 자신의 육감적인 스타일을 버리고 청순하고 순진한 컨셉으로 남자에게 다가갈 때 과연 섹시컨셉보다 더 먹힐 수 있을까? 곽현화같은 연예인이 청순모드로 나간다고 해서 남자들한테 지금과 같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까? 이대까지 나온 여자가 왜 그러고 다닐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리라 보여지지만 기본적으로 자신의 몸이 섹시하다는것을 알고 자신의 성격이 섹시컨셉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그것으로 남자들에게 어필을 하는 것이다. 다만 기본적으로 자라온 환경도 있을 것이고 공부도 잘했기 때문에 그런 섹스어필을 한다 치더라도 남자들로부터 무조건적인 나쁜 이미지를 가지지는 않는다.

즉, 모두가 자신만의 장단점을 가진 이미지가 있다는 이야기다. 그나마 위 연예인들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연기자이기도 하고 훌륭한 외모를 가지고 있기에 어느정도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는게 가능하지만 일반인의 경우에는 그렇지 못하다. 그래서 자신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은 최대한 활용하면서 그로인해 발생될 수 있는 단점만 조절하는 것이다.

이쯤에서 한번 추천눌러주세요^^!

 

 

 

많은 여자분들을 만나보면 모두 자신만의 보여지는 이미지가 있게 마련이다. 그 이미지중에 남자들이 좋아하면서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로 컨셉을 잡고 그 장점을 최대한 어필하는게 좋다는 이야기다. 괜히 문근영, 아이유의 컨셉을 가진 여자가 곽현화 김혜수처럼 행동한다고 섹시해 지는가? 그나마 문근영, 아이유는 예쁘기나 하니까 어느정도는 가능하다. 

 

 

보통 여성분들의 사례를 좀 더 짚어보자면 어떤 분은 굉장히 여성스럽고 귀엽고 애교도 있어 보였다. 반면 또 다른 사람은 섹시한 몸매를 가졌고 패션 또한 자신의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옷을 입고 있었다. 그런데 이러한 두 여자분이 연애에 실패를 하면서 자신에게 부족한 컨셉을 만들어보려고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다. 그런데 그 컨셉을 완전히 다르게 바꾼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될까? 귀엽고 인상좋고 특징없는 무난한 인상을 가졌으며 전혀 육감적인 몸매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여자가 아무리 섹시한척을 한다고 도도한 척을 한다고 어필이 될까? 안된다. 이런 경우 억지로 섹시한척 해봐야 오히려 싸구려로 보일수도 있고 뭔가 몸에 맞지않는 옷을 입은듯한 어색함이 흘러 나오게 된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위에서 제시한 문근영과 김혜수가 섹시한 옷을 입고 미팅에 나왔다고 치자!  대부분의 남자는 김혜수를 택할 확률이 높다. 반면 문근영과 김혜수가 똑같이 수수하고 귀엽게 옷을 입고 화장도 하지 않고 나왔다면 문근영을 택할 확률이 높다. 즉 모두 자신의 이미지의 장점을 알고 그 것을 어필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 다. 

 

어짜피 난 섹시한 스타일인데 그런 스타일의 여자를 무조건 싫어하는 남자가 있을 수 있다해서 그런 남자때문에 내 섹시함을 처음부터 포기할 필요는 없다. 왜? 처음부터 그 남자의 취향은 알 수가 없을뿐더라 위에서 이야기한 6가지 이미지는 일단 대부분의 남자가 다 좋아하는 이미지들이다. 그러므로 일단은 내 장점을 최대한 어필한후 상대방이 원하는 이미지 순위에 따라 만나면서 조절을 할 수도 있는 것 아닌가? 

 

연애에는 공식이 없다. 상황에 따른 대처만이 있는 것이다.

 

자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이미지를 찾기위해서는 현재 보여지는 자신의 이미지를 찾을 줄 알아야 하는게 먼저다. 그래야 내 이미지를 완전히 바꿀지~ 아니면 현재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문제점만 보완을 할건지 답이 나오게 되는것이다.

 

*이미지 파악 방법

 이런 자신의 이미지를 파악하는방법에는 동성보다는 이성에게 물어보기 바란다. 다만 모든 이성이 전문가가 아닌이상 맞지 않는 판단을 할 수 있으므로 여러 이성에게 물어보길 바라며 가급적 여러여자좀 만나본 남자에게 물어서 자신의 이미지의 장단점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도저히 물어볼 곳이 없거나 정확한 판단이 필요하다 싶은분들만 양식에 맞춰 메일 보내시길 바란다. 서울, 대전,대구별로 시간이 허락될때 기회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

 

그냥 가지 마시고 추천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