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강/연애특강

매력있는 남자 이미지를 만들려면?

 

남자글을 오늘 하나 올려보겠다.

사실 나는 픽업아티스트들이 하는 세세한 기술 따위는 적고 싶지 않다. 그냥 상대에게 보여지는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행동에서 묻어나는 것이지~ 가벼운 몇가지 스킬을 알고 따라한다고 쉽게 될 문제가 아니다.

그런것들을 배우기 이전에 가장 중요한건 여자에게 남자의 이미지를 어떻게 좋게 보이게 하느냐가 관건이다.

남자분들! 주위에 여자한테 인기가 많은 친구가 있다. 그래서 그런 남자가 어떻게 저렇게 인기가 좋을까 하고 따라해보게 된 적 있지 않은가?

그런데 잘 되었을까? 대부분 안되었을 것이다.

왜 안됐을까?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가진 이미지라는게 있다. 저번편에서 여자이야기는 했으니 여자이야기는 빼고 남자들 이야기를 좀 하자면 자신이 가진 이미지의 장단점을 알고 그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하는거다. 여자들과 거의 같은 맥락이라고 보면 된다.

다만 여자들은 외적으로 꾸미는 이미지에 비중이 좀더 높고 남자들은 행동이나 표정, 말등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비중이 좀 높다는 것이 차이라면 차이다.

그럼 남자들이 가져야 하는 이미지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1. 나 자신의 이미지를 알자!

▶ 남자다운 이미지 : 단단한 체격, 저음의 목소리, 리드하는 모습등

▶ 귀공자 이미지 : 귀하게 자랐을 거 같고 반듯한 이미지

▶ 자상한 이미지 : 날 잘 챙겨주고 배려해줄것 같은 이미지

▶ 유머러스한 이미지 : 날 많이 웃겨주고 만나면 항상 즐거울것 같은 이미지

▶ 귀여운 이미지 : 말그대로 귀엽고 깜찍해서 안아주고 싶은 이미지

▶ 지적인 이미지 : 아는것이 많고 똑똑해 보이는 이미지

▶ 알뜰한 이미지 : 경제관념있고 성실한 이미지

자! 내 나름대로 분류법으로 남자의 이미지를 몇가지로 나누어 봤다. 이러한 여러 이미지중에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이미지가 무엇인지를 찾아야 한다.

남자의 이미지는 어느 하나라고 할 수는 없다. 여러 이미지가 복합되어 있으며 그중 나에게 강하게 표출되는 이미지가 있고 약하게 표출되는 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사실 내 스스로도 알 수 있겠지만 가장 정확한건 남이 판단해주는 것이므로 독설을 날릴만한 사람을 주위에서 찾아보기 바란다.

이런 이미지를 찾았다면 그 이미지가 주는 양면성을 잘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알뜰하고 성실한 이미지를 예를 들자면 이러한 이미지에는 쪼잔하고 답답한 이미지가 함께 할 수 있다.

여행계획을 세울때 교통편이며 숙박등을 알아보고 저렴하면서 좋은곳을 찾는다던지 통장을 분류해서 긴급자금과 장기자금을 분류를 한다던지 하는것들은 알뜰해 보일 수 있지만 여자와의 데이트에서 할인 쿠폰을 내민다던지 쿠팡에서 나온 반값할인품목만 찾아다닌다던지 하는 것은 쪼잔한 일일 수 있다는 것이다.

 

2. 부족한 이미지의 채워라!

내가 상당히 남자다운 이미지라고 치자! 떡 벌어진 어깨에 구리빛 피부! 각진 턱에 부리부리한 눈까지~ 게다가 키도 크고 근육질에 목소리까지 저음의 남자는 가만히 있어도 남자답다. 이런 남자는 남자다운 좋은 이미지가 있는 반면 잘못하면 무섭거나 난폭한 나쁜 이미지가 함께 할 수 있다. 그럴때는 기본적인 남자다운 이미지는 그대로 두고 부족한 이미지인 귀엽거나 자상하거나 유머러스함을 키우는거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자지만 애교도 좀 배울 필요도 있고 아빠같이 여자를 챙길줄도 알아야 하며 기본적인 유머코드(개그콘서트 시청)정도는 알고 있는게 도움이 된다.

다른 예로 박명수가 미모의 의사에게 장가를 잘 간이유를 들어 설명해볼자~

한마디로 자신의 부족한 이미지를 채워넣은것이 먹힌것이다. 박명수를 연예인이 아니고 직접 소개팅에 나온 남자로 봤다면 왜소한 체격에 없어보이는 얼굴에 먼가 무식해보이고 연약해 보이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게다가 어눌한 바보 이미지까지... 하지만 실제로 만나보면 유머러스한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깔고 갔을 것이고 부족한 이미지인 남자다움과 능력남의 모습을 보여주었을 것임에는 분명하다. 진지하고 리드하는 모습! 어디가도 인정받고 능력있는 모습이 그 부족한 남자다움을 보완해주었을 것이라는 애기다.(실제로 10여년전에 박명수가 행사사회보는데 진짜 카리스마 있더라!)

이런 예는 계속 수도없이 많지만 글쓰는 내 손가락이 아픈관계로 이정도로 하겠다.

즉 자신이 가진 이미지중 자신이 기본적으로 귀여운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그 이미지에 남자다운 이미지를 첨가해야하는것이지 귀여운이미지를 버리고 남자다운 이미지로 승부를 걸어봐야 초등학생이 아버지 양복 얻어입은 듯한 느낌이 되버리기 쉽다는 얘기다. 물론 외모가 아닌 성격이나 행동에서 나오는 이미지는 100% 다른 컨셉으로 바꿀 수 있긴 하지만 이것 또한 당신이라는 남자가 30년이상 그러한 컨셉으로 살아왔다면 본인의 천성이 그런것이기에 노력한다고 쉽게 바뀔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3. 모든 여자한테 먹히는 이미지는 없다.

전설의 카사노바라 할지라도 모든 여자에게 먹히지는 않는다. 그런 카사노바들도 가슴속에 잊지 못하는 여인은 하나씩 다 가지고 있다.

왜? 여자들도 여자마다 좋아하는 남자의 취향이 있다는 것이다.

남자다움은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겠지만 그 밖에 똑똑하고 지적인 이미지에 끌리는 여자, 귀여운 이미지에 끌리는 여자, 재밌는 남자에게 끌리는 여자들이 있다. 때로는 남자의 능력에 매력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남자가 여자를 만날때마다 손오공처럼 둔갑술을 펼쳐 자신의 외모를 바꿔가고 연기자처럼 자신의 행동을 바꾸어 낼 수 있다면 모를까?

세상모든 여자한테 똑같이 먹히는 남자는 없다는 것이다.

 

자신에 맞는 이미지를 찾아라!

내 외모와 타고난 성격중에서 가장 자신있는 이미지를 애써 바꾸려 하지말고 부족한 이미지를 많이 채우다 보면 좋은이미지는 남고 나쁜이미지는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어 있다.

억지로 상반되는 이미지로 바꿀려고 한들 타고난 외모와 천성은 그 이미지를 뒷받침 해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