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강/연애특강

괜찮은 여자가 괜찮은 남자를 못만나는 이유

 

오늘글은 좀 길다. 맘먹고 읽기 바란다.

 오늘은 연애를 배우고 이성을 알아가고 해도 연애가 안되는 부류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다. 객관적으로 봐도 못난것도 아니고 부족한 것도 없다. 그런데 연애가 안 된다.

 

이런 부류들은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눈이 높다는 것, 다른 말로 까다롭다는 것이다. 그런데 정작 본인은 그걸 잘 모른다.

연애걱정하고 있는 동생들하고 연애 이야기 하다보면 대부분이 그렇게 눈 높지 않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오빠! 나는 진짜 눈 안 높아. 남자가 연봉4,000정도면 되고 키 170만 넘으면 돼~! 그러고 외모도 깔끔하기만 하면 돼! 절대 잘생긴 거 원하지 않아"라고 이야기한다.

그런남자중에 나 좋아해주고 성실하고 착한남자 찾는것이다.

자 처음에 이런애기 들을때 나도 어느정도 수긍을 했다. 왜 그녀들도 그렇게 못난 여자들이 아니었기에 그 정도는 바랄 수 있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직장인 연봉별 비율이 나온것을 봤다. 그걸 보는 순간 여자들이 찾는 남자의 비율을 계산해보기로 했다. 그래서 나름 인터넷에서 통계청 자료와 병무청 기록으로 그 비율을 산정해 봤다. 자료를 열심히 찾았는데 그래프를 퍼올 수가 없어서 링크 걸어놓을테니 들어가서 한번씩 보시길... 

http://cafe.naver.com/hotengnet/613300

기본 조건은 위에서 이야기한 대부분의 여자가 최소조건으로 따지고 있는 연봉 4,000과, 키 170을 기준으로 외모가 너무 떨어지거나 결혼에 치명적 결격사유(건강, 술주정군, 도박등)자 정도만 제외시켜보겠다.

자 한번 보자 .. 국세청 수치에서 연봉 4,000이상은 32% 나온다. 물론 자영업자들의 경우는 수입을 축소하긴 하나 50대까지 포함된 수치이기도 하고 직장인보다 못 버는 자영업자가 더 많으니까 아마 맞을것이다. 나도 이렇게 얼마 안될줄 몰랐다.

그 32%중에 키 170이상이 72%다. 이건 2011병무청 기록이므로 실제 30대의 경우에는 70%도 안될 수 있단 얘기다.

그럼 이두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대한민국 남자는22%다. 여기다가 외모와 스타일이 못난 남자20% 빼자 그럼 17.6% 나온다. (솔직히 스타일도안되고 외모도 너무 못생기면 싫지 않은가?) 그리고 여기서 치명적 결함(술똘아이, 도박, 건강이상)자 10% 만 빼자 그럼 15%정도 나온다.

대한민국 여자들의 대부분이 바라는 최소조건의 남자는 실제로 15%다.

여기다가 연봉은 그대로 두고 남자 키 175이상(대한민국 25%다 170~175가 가장많아서 그 이상은 현격히 줄어든다.)의 보통정도 매력을 가진 남자로 따지면 5% 나온다.

이러니 이런 정도 찾는 여자분이라면 선이나 소개팅 확률적으로 20번 해야 한명 나올까 말까인데... 그때 그런 사람 나타난다고 잡을 수 있겠는가?

여기서 여자만 탓할 건 아니다. 남자도 마찬가지다.

남자가 정말 외모나 능력이 별볼일 없으면 모를까? 위에서 애기한 15%이내 남자들... 여자 외모 본다. 솔직히 15% 안에 드는 남자 대부분이 자신이 잘난걸 알기에 여자는 조금 이쁘다 할정도의 여자를 찾는다.

남자가 억대연봉이상 아니면 여자가 얼마를 벌든 안정적으로 맞벌이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서도 사치스럽거나 마인드가 안된 여자는 절대 안된다고 말한다. 그런데 이 조건도 따져보면 여자들이 남자보다 연봉이 적더라도 여자들중에서는 15%안에드는 여자들이다.

가령 필자의 경우를 예로들면 연봉만으로도 상위 15%! 키는 딱중간이니 이렇게만 따져도 8% 나온다. 그런 자신감에 한때는 그런 이상적인 여자를 찾았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연애를 배우면서 현실을 알아가게 되었다. 현실적으로 상위 15%안에 드는 사람들끼리는 상대가 10%이내이든 5%이내이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다. 이렇게 서로 상위 15%안에 드는 사람들끼리 만나기도 힘들지만 수십번의 소개팅중에 이런 상대를 만났다 하더라도 상대의 느낌, 매력, 외모, 마인드를 찾게 된다. 그래서 더 어렵다는 거다.

여자들이 말하길 다 좋은데 남자가 느낌이 없다고 하소연하고 남자는 다좋은데 결혼해서 큰소리한번 못치고 살것 같다고 너무 사치스러울것 같다고 걱정한다.

왜? 서로 잘난걸 알기에 여자는 느낌을 남자는 여자의 마인드를 문제삼는것이다.

 남자의 연봉이 1억이 되던 자산이 10억이 넘던 , 그 여자가 절세미인이던 예선통과만 한다면 그 다음부터는 남자의 느낌, 여자의 마인드 싸움이다. 내가 연봉좀 높다고 내가 좀 많이 이쁘다고 허세부리다간 금방 노처녀 노총각 되어버리기 쉽상이다. 왜냐? 서로 돈에 크게 아쉽지 않을 수록 상대의 능력은 기본만 되면 되기때문에 다른걸 많이 보게 된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연애가 되겠는가? 결혼이 되겠는가?

정확히 알아야 한다. 내가 어느정도 수준의 남자고 여자인지를 알고 내가 찾는 상대가 어느정도 수준의 상대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 괜찮은 상대에게 어필할려면 남자는 느낌, 매력을 찾아야 하고 여자는 남자가 원하는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즉 내 자신을 알고 현실을 정확하게 볼줄 아는게 연애의 첫 순서이다. 그러고 난후에 연애의 기술 배워서 써먹어야 상대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서로 자신이 잘난걸 알기에 남자는 자신감이 아닌 거만함으로 여자를 대하거나 상대를 간보는 듯한 누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지 말자! 상대 여자도 잘난 여자 아니겠나? 당신 아녀도 나름 목메는 남자 몇명씩은 다 겪어본 여자들이다.

일단은 상대 여자를 인정해주자~ 내가 먼저 해도 어짜피 여자는 남자를 사랑하면 남자를 인정해주게된다.

여자의 경우에는 내가 이정도 남자에게 내가 먼저 굽힐 필요 없고 먼저 표현할 필요없다생각하거나 상대남에 대해 큰 관심없다는 이유로 무시하는 경우가 있다.

서로 상위 15% 이성인데도 그저 자기의 최소조건을 통과했을뿐 어디 하는거 보자라고 생각을 하는것이다.

이러면 안된다. 남자가 접근을 해오면 일단 정말 싫은거만 아니면 처음부터 예의를 갖추고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관심표현을 해줘야 한다.

이 두가지 잊지말고 연애를 배울때 가장먼저 확인해야 할것이다.

그리고 상담요청하는 분들 제발 일 다 그르치고 상담요청하지 말기 바란다. 아니 상담은 그렇다 치고 헤어지라고 말해주면 되니까?~ 괜찮은데 컨설팅 요청하는 분들 정말 안타까운 사연들을 보면서 왜 이제야 이리도 절실히 도움을 요청하는지 답답하다. 내 아는 동생들이거나 연애상담 처음시작할때 정들었던 동생들의 요청으로 깨진 그릇 붙여보겠다고 정말 열심히 노력해봤는데 결국엔 다 실패했다. 아직 실패하지 않은것도 위태위태하다

하지만 연애시작할때부터 상담 및 컨설팅받은 친구들은 아직까지 한건도 실패하지 않았다. 그중 2명은 결혼하고 3명은 상견례 날 잡았다.  즉 결혼은 처음 순간부터 결혼을 결심할때까지의 모든 이미지가 남자에게 결혼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얘기다.

우리모두 연애를 배우는 것도좋지만 가능한 목표를 설정해서 도전해보기 바란다. 그래야 연애도 배울 수 있고 결혼도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연애 실력이 느는 만큼 나이라는 엄청난 매력감소효과가 나타난다는걸 알아라! 그리고 서로 잘났다고 하는 상위 10% 남녀들... 소수일수록 상대 만나기 힘들다. 조건만 따진다면이야 결혼정보회사들어가면 되지만 느낌과 마인드가된 남녀들은 그런데서 만나기란 더 어렵다. 그런 사람 만날려면 죽도록 노력해야한다. 연애 이전에 만남의 기술부터 익히기 바란다.

다음글 예고- 사랑만 받아본 K양의 후회

태어나서 타고난 애교와 친근함으로 많은 남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케이양

한 남자의 끈질긴 구애 끝에... 결혼약속까지 했건만...

그남자의 갑작스런 돌발행동.. 평소같지 않던 그 녀석의 반응... 어찌할 줄 몰라하는데...

추천이나 구독해주시면 다음글이 더 재밌어져요^^  사랑합니다.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