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강/연애특강

남친의 야구장 데이트 제안!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보통 남자들과 데이트를 하다보면 스포츠 경기 관람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에서 찾은 통계자료에서

보통 야구장이 1위, 축구장이 2위, 농구장이 3위로 많이 찾는다.

요즘은 여자들도 야구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남녀커플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런데 즐거워야 할 야구장 데이트에서 서로 싸우는 커플들이 많다.

“남친이 야구에만 몰입하고 나한테는 관심도 없는 거야~ 완전 삐쳤지”

“나 야구 모른다고 물어봤더니 막~ 짜증내는 거 있지? 아 진짜 다신 안가~”

자 이런 이유 외에도 응원하던 팀이 졌을 때 성질을 부린다던지 치어리더와 여친을 비교한다던지 하는 이유로 많은 싸움을 한다는 통계가 있다.

 

 남자들이여 제발! 여친이 나를 위해 좋아하지도 않는 야구장에 같이 와준 것만으로도 고마워해야 하는 것 아닌가? 당신에게 여자가 십자수가 재미있다고 같이하잔 다고 하면 바로 좋아할 수 있을까? 여친과 야구장데이트를 계속 즐기고 싶다면 여친이 야구를 좋아할 수 있게끔 배려를 먼저 하는 것이 먼저다. 아마 나중에는 야구경기보느라 당신은 안중에도 없을 수 도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자!

자! 일단 남자들에게 한마디 했으니 여자들을 위한 팁을 주겠다. 남자들이 야구장에서 흔히 하는 실수들에 대한 것은 통계자료도 있고 여자를 배려하는 데이트방법은 다른 블로그에도 나와 있다. 하지만 반대로 야구를 좋아하는 남친과의 데이트를 즐겁게 보내고 싶은 여자를 위한 글이 없어서 적어보겠다.

 

여자들이 알고 가면 좋은 야구장 데이트 방법

1. 첫째, 경기를 신나게 볼 줄 알아야한다.

남친이 야구장에 데려갈 때 무엇을 기대하고 갈까? 같이 응원하고 같이 박수치며 여친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라는게 남자다. 물론 야구에 관심도 없고 재미도 없을 수 있지만 리액션도 없이 짜증만 내고 있다면 남자 또한 불편하게 된다. 야구장의 소소한 재미(파도응원, 치맥한잔, 키스타임)를 느껴봐라~ 그리고 경기에 몰입하고 관람하는 모습을 보여줘 보자. 이것이 가장 큰 배려다

 

2. 둘째, 질문을 하기 전에 여자도 기본 룰은 공부해가자.

야구장에 처음가보거나 야구를 좋아하지 않아 야구 룰을 전혀 모른다면 가기 전에 기본적인 룰정도는 공부해 가자! 조금만 찾아보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야구장 가면 남친이 알아서 가르쳐 주겠지 한다면 큰 오산이다. 물론 남자도 처음이고 경험상 가보자는 것이면 조금 다를 수도 있지만 남친이 야구광이라면 당신의 질문공세에 남친은 학생들을 인솔해간 선생님역활을 하느냐고 짜증을 낼 수도 있다.

 

3. 셋째, 남친에게 관심을 줄여라!

야구장에 가게 되면 야구를 잘 모른다고 경기에 집중하지 않으면서 남친 간식을 챙기고 라면배달을 하고 남친얼굴에 썬크림 발라주며 경기에 집중을 하지 않는다면 남친은 재미없어 하는 당신에게 더 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4. 야구장은 대화하러 가는 곳이 아니다.

야구경기는 가끔 조용한 순간이 있다. 공수교대시간이나 투수교체, 안타하나 없는 지루한 볼 피칭이 이어질 때 남친과의 대화를 유도하는 사람이 있다. 야구광인 남친이 대화하러 야구장에 가는 것은 아니지 않는가? 대화를 할려면 커피숍을 갔어야 하지 않을까? 오히려 남친보다 더 열광하고 남친이 가져온 망원경을 빌려 관람하고 파도응원을 먼저 동참시키며 즐거워 한다면 남친은 마음속으로 흐뭇해 할 것이다.

 

5. 경기내용과 상관없는 질문은 자제하자.

기본적인 룰을 알고 갔다 하더라도 남자에게 몇가지 질문정도는 해도 된다. 오히려 남자는 자신의 지식을 뽐내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러나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너무 많은 질문이나 경기에 상관없는 질문들은 경기관람에 방해가 되고 재미를 반감시킨다.

 

6. 썬크림은 꼭 챙겨가자

나머지는 현장에서 다 준비할 수 있다. 음료는 간식거리든 하지만 야구장에서 썬크림은 구하기 힘들 수도 있다. 이런 것 때문에 짜증나는 일이 없도록 경기장에서 구할 수 없는 것들은 준비를 해가자. 가령 얼음음료정도 챙겨가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남친에게 더 사랑받을 수도 있다.

 

야구장은 파이팅 넘치는 경기를 관람하며 남자와의 관계를 더욱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한다. 여자들은 잘 모르는 스포츠라 생각하지 말고 남친에게 취미를 같이 할 수 있는 여자라는 이미지와 함께 남자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보자~

 

추천하면 애인이 생깁니다. 홧팅2